더 배터드 배스터즈 오브 베이스볼
The Battered Bastards of Baseball
감독 : 채프먼 웨이, 맥클레인 웨이
출연 : 토드 필드, 커트 러셀
2014년작, 다큐멘터리, 넷플릭스 감상
배우 커트 러셀의 아버지이자 배우였던 밥 러셀이 지휘했던 독립 프로야구단 포틀랜드 매버릭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.
단명했던 고양 원더스처럼 미국 야구계의 아웃사이더로 화제를 몰다가 사라졌던 매버릭스의 이야기를 정겹게 그리고 있다.
원더스와는 다른 의미에서 흥미로운 이 야구단은 당대에는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(지금은 꽤 많은 팀이 운영된다.) 독립 야구단을 다루고 있다. 배우 경력을 지녔던 구단주의 존재 때문인지 이 팀은 성적도 성적이지만 관중을 유치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던 팀이었고. 실제로 마이너 리그 팀으로는 1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할 정도의 인기를 끌었던 팀이었다.
야구계에서는 떠밀린 아웃사이더들을 끌어 모았고 각 선수들에게 캐릭터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으며 상당한 흥행 성적을 거두었던 것.
하지만 기존 야구계의 관행에 저항했던 이 구단은 결국 주류 야구계에 의해 사라지게 되는데, 이미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당시 매버릭스에서 활약하기도 했던 커트 러셀, 영화 감독이자 볼 보이였던 토드 필드, 저널리스트, 밥 러셀의 미망인 등이 당시의 기억들을 꺼내서 흥미롭게 전해준다.
미국인의 영혼이라는 야구에 대한 애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영화로 야구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.

태그 : megloos
덧글